이용 약관

1. 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본 이용 약관(이하 '약관'이라 함)은 이용자가 주식회사 위즈덤커넥트(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스마트북 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호와 같으며, 정의되지 않은 용어에 대한 해석은 관계 법령과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 회사가 별도로 정한 지침, 기타 상관례에 의합니다.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원'이라 함은 '사이트'에서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②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③ '사이트'라 함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http://www.wisdomconnect.kr)를 말합니다.
④ '이용계약'이라 함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계약 전체를 말하며, 이 약관은 이 계약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⑤ '이용자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원의 신청에 따라 회사가 회원 별로 부여하는 고유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⑥ '비밀번호'라 함은 이용자ID로 식별되는 회원의 본인 여부를 검증하기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고유의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⑦ '단말기'라 함은 서비스에 접속하기 위해 회원이 이용하는 개인용 컴퓨터, PDA, 이동전화, 스마트폰 등의 모든 전산장치를 말합니다.
⑧ '해지'라 함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장래를 향하여 소멸시키는 의사표시를 말합니다.
⑨ '애플리케이션'이라 함은 모바일 단말기에서 본 서비스를 설치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된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⑩ '개인정보'라 함은 개인정보보호법 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통망법") 상의 "개인정보"를 말합니다.
⑭‘유료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온라인 디지털콘텐츠 및 유형과 무형의 서비스나 제품을 의미합니다.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제1항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 법령 및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 및 상거래 관행에 따릅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본 서비스 이용자에 대하여 적용됩니다.
2. 본 약관의 내용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이나 서비스 화면에 온라인으로 게시하거나 기타 유사한 방법으로 고지된 내용에 대해 이용자가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3.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이 약관을 관계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회사는 지체 없이 전항의 방식 또는 기타 이와 유사한 방법으로 고지합니다.
4. 회원은 전항에 의한 약관변경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변경된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에도 본건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에는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1.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이하 "공정거래법"), 컴퓨터 프로그램 보호법, 저작권법 등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별도의 약관, 이용규정 또는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2. 회사는 유료서비스 및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그러한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제 5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e-mail이나 문자메시지(SMS/MMS)/애플리케이션 알림(PNS)의 발송, 기타 적절한 통신수단을 이용하여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에 의한 통지가 불가능한 불특정다수 회원 또는 사용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 게시판 등에 관련 내용을 상당기간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 6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회원이 웹사이트 및 모바일 단말기 화면을 통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본 약관에 "동의합니다" 버튼을 클릭하거나 또는 선택하는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 본 서비스의 이용 계약은 아래 제7조에 의한 고객의 가입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 7 조 (가입신청 및 승낙)
1. 회원으로 가입하기 위해서는 본 약관 동의, 개인정보 관련 제반 동의, 기타 서비스 관련 동의 절차를 거친 후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이용자 아이디(ID, 이메일 주소로 대체 가능), 패스워드(password), 이메일 주소, 성명, 성별, 사진 및 별도의 인증 번호 (예: 쿠폰 등의 일련 번호) 등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을 기입하고 사용자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2.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등록할 경우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완전한 정보(이하 "등록정보")를 제공하여야 하고, 회원은 본 조 제1항의 등록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정보 변경 등을 통하여 이를 수정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회원이 회원정보를 변경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정보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 정보를 등록하는 등 본인의 등록 정보를 정확히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아무런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4. 회원가입은 반드시 본인의 등록정보를 통하여만 가입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에 대하여 확인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의 확인조치에 대하여 적극 협력하여야 하며, 만일 이를 준수하지 아니할 경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를 부정한 것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회사가 임의로 정한 기준 또는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회수, 서비스 메뉴, 이벤트 참여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 8 조 (이용자ID 부여 및 변경 등)
1.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ID를 부여합니다. 단, 상황에 따라서 회사는 이메일 주소를 이용자 아이디로 갈음할 수 있고, 이 경우, 이용자 ID와 이메일 주소는 동일한 정보로 간주됩니다.
2. 이용자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3. Health-On Story의 이용자ID는 회원 본인의 동의 하에 기관, 회사 또는 자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의 회원ID와 연결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ID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요청 또는 회사의 직권으로 변경 또는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① 이용자ID가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②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③ 회사, 회사의 서비스 또는 서비스 운영자 등의 명칭과 동일하거나 오인 등의 우려가 있는 경우
④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5. 이용자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이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기타회원 개인정보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9 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1.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비밀번호 등이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해야 하며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①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② 회원의 법령 또는 약관의 위반을 포함하여 부정행위 확인 등의 정보보호 업무를 위해 필요한 경우
③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제 10 조 (서비스 승낙의 제한)
1. 회사는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해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으며, 해당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기술 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② 다른 사람의 개인 정보 사용 등 이용자가 허위로 신청하는 경우
③ 신청 시 필요한 사항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중대한 사항에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④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⑤ 부정한 방법을 서비스에 사용하여 회사에 피해를 줄 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⑥ 이전에 부정 사용 등으로 인하여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동 자격 상실 이후 1년 이상 경과한 자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받은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⑦ 서비스 관련 설비 용량이 부족한 경우
⑧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⑨ 서비스의 영업 상 기밀과 정보를 알아 내기 위한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정보를 수동 또는 자동적으로 추출하고자 이용하는 경우
⑩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만족되지 않았거나 회사의 사정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2. 회사는 회원가입 이후에 상기 사유가 있음을 알게 된 경우, 이용계약의 해지, 중단 등 이용제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이용신청고객이 관계 법령에서 규정하는 미성년자일 경우에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 가입 절차 완료 이후 제2항 각 호에 따른 사유가 발견된 경우 이용 승낙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 3 장 서비스의 이용
제 11 조 (서비스 이용)
1. 회사는 회원 가입 시부터 즉시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에 한해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이트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3. 회사는 모바일 단말기(안드로이드 OS 단말기)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범위 내의 단말기에서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고 설치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단말기의 종류 및 회원이 가입한 통신사에 따라 애플리케이션의 구성과 기능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제 12 조 (서비스 이용 시간)
1.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제5조에서 정한 방법을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2. 운영시간 또는 운영기간이 정해진 일부 서비스는 1일 24시간이 아닌, 별도로 정해진 원칙에 따라 운영됩니다. 별도로 정해진 원칙은 제5조에서 정한 방법을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3.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국가비상사태, 정전 등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사전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개편 등 서비스 운영 상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예고 후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서비스 내용)
1. 스마트북 서비스는 각종 디지털 기기를 이용하여 스마트북이라는 전자책 형태의 컨텐츠를 제공하며, 소셜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① 스마트북 PC 웹서비스 및 모바일웹 서비스
② 스마트북 서비스의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③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회원은 자신이 작성한 게시물을 다른 회원에게 공개할 수 있으며 다른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을 자신도 볼 수 있습니다.
제 14 조 (서비스의 변경 및 제한)
1. 회사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5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② 서비스를 위한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③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가 불가능할 경우
④ 회원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⑤ 서비스 제공업자와의 계약종료 등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⑥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⑦ 회사의 사업계획의 변경 또는 경영상의 사유로 더 이상의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3. 본 조 제2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가 제5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운영자의 고의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장애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회사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변경, 중지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5 조 (게시물 관리)
1.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이용자 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통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관리자는 관련법에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한 게재중단 등의 임시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이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으며, 그 게시물의 양과 성격에 따라 서비스 사용 중지 또는 회원자격의 제한을 둘 수 있습니다.
①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② 회원의 게시물이 정통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③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요청이 들어 온 경우
④ 음란물을 포함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링크)하는 경우
⑤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⑥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내용,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경우
⑦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성 정보일 경우
⑧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서비스 이외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 및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소프트웨어 불법배포를 하는 경우
⑨ 법률에 의하거나 계약상 또는 위임에 의하여 전송할 수 있는 권리가 없는 내용을 게시, 게재, e-mail 또는 여하한의 방법으로 전송하거나 공개하는 경우
⑩ 회사에서 규정한 이용자의 의무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의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⑪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6 조 (제공 컨텐츠 및 장소정보의 저작권)
1. 회사가 작성하여 사이트 또는 서비스를 통하여 제공한 컨텐츠의 저작권은 회사 또는 각 저작권자에게 귀속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서 작성한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의 저작권은 해당 회원이 소유하며, 해당 게시물에 대한 책임도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콘텐츠에 대해서 감시 및 관리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해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등록하는 게시물의 신뢰성, 진실성, 정확성 등에 대해서 책임지지 않으며 보증하지 않습니다.
4. 회원이 서비스 내에서 작성한 게시물은 작성자가 설정한 범위 내에서 다른 회원에게 공유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장소(위치)정보 및 장소 정보에 대한 정보를 회원의 동의를 얻어 제휴업체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작성한 회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다른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7.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에 대하여 저작권 분쟁이 발생할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은 회원이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이 타인의 저작권 등을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회사의 귀책부분을 초과하여 회사에 발생한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8. 회사는 특정 회원에 대한 본건 서비스 관련 이용계약이 적법하게 해지된 경우 해당 회원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9. 회원은 서비스에 게시된 자료 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및 기타 방법에 의해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지식재산권 침해는 관계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제 17 조 (정보의 제공, 광고의 게재 및 하이퍼링크)
1. 회사가 타 업체와 제휴, 인수, 분사, 합병 시 회원의 정보는 공유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광고를 포함하여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 전자 우편, 핸드폰 문자 메시지(SMS, MMS), 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본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등에 대하여 회사가 지정하는 위치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사이트 광고에 대한 임의 삭제, 비방, 기타 사이트 광고 방해 행위 등을 할 수 없습니다.
5. 회사는 게시자가 게시한 게시물 중 하이퍼링크 등으로 연결된 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용역에 의해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8 조 (서비스 재판매 금지)
회원은 상업적인 목적을 위하여 본 서비스 자체, 서비스 내용의 일부 또는 전부를 복사, 복제, 판매, 재판매 또는 양수도하여 이용 할 수 없습니다.
제 19 조 (이벤트 경품)
1. 회사는 회원을 위한 경품, 포인트 적립 등의 행사를 단기간 또는 지속적으로 시행할 수 있으며 행사 진행의 방법에 따라 선정되는 회원(수혜자 또는 당첨자)에게 회사가 정한 현금, 상품, 쿠폰 등(이하 "경품 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본 조 제1항에 의한 경품 등을 지급할 경우, 발생하는 제세공과금과 입금수수료 등 제반 비용은 당첨된 회원이 부담해야 하며, 회사는 사전 공지합니다. 단, 회사가 별도로 이에 대한 세칙 등을 공지한 경우에는 해당 조건을 따릅니다.
3. 행사 방법에 따라 수혜자 또는 당첨자로 선정된 회원에 대한 실질적인 지급방식은 회사에서 정하는 방법에 의하여 지급하며, 회사는 당해 회원의 승낙을 받고 회사의 상황에 따라 사전에 회사가 정한 경품 등의 내용 및 방법 등을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수혜자 또는 당첨자로 선정된 회원이 선정 확정 후 회사가 정하는 일정 기간이 지나도 경품 등을 수령하지 않거나 배송 후 주소불명 등으로 반송된 경우에는 경품 등의 수령을 포기한 것으로 인정하여 지급 등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수혜자 또는 당첨자로 선정된 회원의 개인정보가 허위로 밝혀지거나 해당 회원이 관련 세칙을 준수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경품 등의 지급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외부업체와의 공동 제휴 및 운영 위탁을 통해 이벤트를 유치하여 회원에게 경품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이벤트를 제공한 외부업체의 사정으로 이벤트 경품의 변경 또는 배송지연 등이 발생할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 4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20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주무관청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아니 합니다.
2.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관련 설비 및 소프트웨어에 장애가 발생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밖에 기술적으로 또는 인적으로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제5조의 방법으로 동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4.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귀책사유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에서 책임을 부담합니다.
5.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정통망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제 21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① 본건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②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컨텐츠와 디지털 자료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③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④ 게시판 등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링크)하는 행위
⑤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⑥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⑦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 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⑧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및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 거부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스팸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⑨ 관련 법령에 의하여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포함)의 전송 또는 게시 행위
⑩ 적법한 절차에 의하지 않고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⑪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⑫ 재물을 걸고 도박. 사행을 조장하는 행위 및 윤락행위를 알선하거나 음행을 매개하는 내용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⑬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e-mail로 발송하는 행위
⑭ 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이나 음향, 글이나 화상 또는 영상을 계속하여 상대방에게 도달하게 하여 상대방의 일상적 생활을 방해하는 행위
⑮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회원을 괴롭히는 행위 등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⑮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
2. 회원은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3. 회원은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행위,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소프트웨어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영업 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은 이와 같은 행위와 관련하여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제 22 조 (회원의 ID(고유번호) 및 비밀번호(password), 이동전화번호에 대한 의무)
1. 회사는 서비스 내에서 일부 서비스 신청 시 이용요금을 부과할 수 있으므로, 회원은 회원 ID(고유번호) 및 비밀번호(password), 이동전화번호 관리를 철저히 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본인의 ID(고유번호) 및 비밀번호(password), 이동전화번호 관리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본인의 ID(고유번호) 및 비밀번호(password), 이동전화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이를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회원 ID(고유번호)와 비밀번호(password), 이동전화번호의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회사의 시스템 고장 등 회사의 책임 사유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집니다.
5. 회원의 ID(고유번호)는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변경할 수 없습니다.
6. 회원은 이동전화번호 변경 시 회사에 알려줄 의무가 있습니다.
제 23 조 (개인정보 보호)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 정통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제 24 조 (개인정보 취급업무의 위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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